한 해동안 친구들의 소중함을 느끼며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
함께 노력해요!
학습 안내
1. e-학습터로 가서 로그인- 우리반 학급방으로 입장합니다.
2. 아침 인사해요! (아침에 e학습터 “하루를 여는 아침인사” 게시판에 인사글 올리기)
3. 그날그날 강좌에 들어가서 학습시간표에 맞춰 영상을 보고 과제를 합니다.
4. 모르는 부분이나 궁금한 부분은 e-학습터 질문 게시판이나 선생님께 문자로 물어봅니다.
5. 과제물은 사진 찍어서 e-학습터 과제물 게시판에 올리고 잘 모아두었다가 등교하는 날 선생님께 제출합니다. (e-학습터 게시판에 올리는 부분이 어려울 경우 등교시에만 제출)
9월 2주 – 9.7.(월)~9.11.(금)
시간
9/7(월)
9/8(화)
9/9(수)
9/10(목)
9/11(금)
아침활동
08:40~09:00
아침인사
1교시
09:00~09:40
창체
체육
영어
과학
2교시
09:50~10:30
수학
사회
국어
3교시
10:40~11:20
도덕
음악
4교시
11:30~12:10
점심시간
12:10~13:00
점심시간 및 휴식
5교시
13:10~13:50
미술
6교시
14:00~14:40
방과후
독서활동하기
구분
1
차시
과목
단원명
자율활동
3. 경쟁활동
8. Do You Want Some Ice Cream?
5. 혼합물의 분리
학습
주제
시업식
영역형 경쟁 알아보기
음식 권하고 이에 답하기
혼합물의 분리를 이용하여 재생종이 만들기(1/2)
음식 권하기
교과서
-
68-69쪽
과학112~115쪽
실험관찰57쪽
70-71쪽
학습방법
e-학습터
2
3. 곱셈과 나눗셈
3. 지역의 공공기관과 주민참여
독서단원
학급특색활동
3단원 복습하기
지역 문제 해결해 보기
혼합물의 분리를 이용하여 재생종이 만들기(2/2)
책 읽기 방법을 정하고 국어사전을 활용하며 읽기
학습지
사회121~126쪽
국어(가)20~21쪽
3
4. 힘과 마음을 모아서
10. 인물의 마음을 알아봐요
3. 하늘, 드높은 소리
협동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고 생활속에서 실천하려는 마음 기르기
재미있었던 일을 만화로 표현하기(1/2)
상황에 맞는 목소리, 자세, 마음가짐으로 “자장가” 노래하기
도덕70~73쪽
국298~303쪽
음악48~49쪽
4
2. 도전활동
매트 운동의 기초 동작 연습하기(1/2)
매트 운동의 기초 동작 연습하기(2/2)
5
5. 느낌과 생각을 다양하게
우리 지역의 문제 알아보기
거름장치를 사용하여 혼합물 분리하기
읽을 책을 정하고 책 내용 예상하기
나의 방학 이야기를 담은 가방 만들기(1/2)
사회118~120쪽
과학108~111쪽
실험관찰54~56쪽
국어(가)8~19쪽
6
2. 파도, 푸르른 소리
포구락을 감상하고 포구놀이 해보기
나의 방학 이야기를 담은 가방 만들기(2/2)
음악44~45쪽