4월 5주 4월 27(월)~5월 1일(금) |
구분 | 4/27(월) | 4/28(화) | 4/29(수) | 4/30(목) | 5/1(금) |
1 교 시 | 과목 | 국어 | 국어 | 국어 | 부처님 오신 날 | 국어 |
단원명 | 1. 재미가 톡톡톡 | 1. 재미가 톡톡톡 | 1. 재미가 톡톡톡 | 2. 문단의 짜임 |
학습 주제 |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1 |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2 | 느낌을 살려 시 낭송하기 | 문단 알기 |
학습 활동 | - 「으악, 도깨비다!」를 듣고 내용 파악하기 | - 인물의 마음을 이해하고 감각적 표현 찾아보기 - 생각과 느낌 나누기 | - 느낌을 살려 시 낭송하는 방법 알기 - 느낌을 살려 시 낭송하기 | - ‘장승’읽기 - 문단이 뭐예요? |
2 교 시 | 과목 | 수학 | 과학 | 수학 | 수학 |
단원명 | 1. 덧셈과 뺄셈 | 1.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? | 1. 덧셈과 뺄셈 | 1. 덧셈과 뺄셈 |
학습 주제 | 뺄셈을 해볼까요(1) | 분류하기 | 뺄셈을 해볼까요(2-3) | 덧셈과 뺄셈 복습하기 |
학습 활동 | - 받아내림이 없는 뺄셈 방법 알아보기 - (세자리수)-(세자리수) 익히기 | - 분류의 의미와 분류 기준에 대해 알아보기 과학적 분류 방법 알아보기 | - 받아내림이 있는 뺄셈 방법 알아보기 - 받아내림이 있는 (세자리수)-(세자리수)뺄셈하기 | - 덧셈과 뺄셈 정리하기 |
3 교 시 | 과목 | 사회 | 도덕 | 사회 | 사회 |
단원명 | 1. 우리가 생각하는 고장의 모습 | 나와 너, 우리 함께 | 1. 우리가 생각하는 고장의 모습 | 1. 우리가 생각하는 고장의 모습 |
학습 주제 | 디지털 영상 지도로 우리 고장의 주요 장소 살펴보기 |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요 | 우리 고장의 주요 장소를 백지도에 나타내기 | 우리 고장에서 자랑할 만한 장소 소개하기 |
학습 활동 | - 디지털 영상 지도로 우리 고장을 살펴보는 방법 알아보기 | -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| - 백지도에 고장의 지형지물 나타내기 - 백지도 그려보기 | - 우리 고장에서 자랑할 만한 장소 소개하기 - 우리 고장 살펴보기 |
참고사항 | 청주,충주,제천,진천 음성,단양,증평,보은 옥천,영동,괴산 | | 우리고장 청주 14~15쪽 활용하기 | (한국관광공사 링크) |
4 교 시 | 과목 | 영어 | 미술 | 음악 | 과학 |
단원명 | Lesson 1 Hello! | 6. 미술가와 작품 이야기 | 꼭꼭숨어라 | 1.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? |
학습 주제 | 1. 사과 표현, 답하는 말, 헤어질 때 인사말 2. 알파벳 Ss ~ Zz 대・소문자 읽고 쓰기 | 관심 있는 미술 분야 소개하기 | 장단(자진모리장단)의 기본박을 치며 노래부르기 | 추리하기 |
학습 활동 | - 사과하고 이에 답하는 말 알아보기 - 헤어질 때 하는 인사말 알아보기 - 알파벳 Ss부터 Zz까지 익히기 | - 내가 관심있는 미술 분야 소개하기 - 발표하고 이야기하기 | - 숨바꼭질 노래 듣기 - 소고로 장단의 기본박 쳐보기 | - 추리의 의미 알아보기 - 과학적 추리 방법 알아보기 |
5 교 시 | 과목 | 미술 | 창체 | 체육 | 체육 |
단원명 | 6. 미술가와 작품 이야기 | 생활안전 | 건강과 체력 | 건강과 체력 |
학습 주제 | 여러 미술 작품 살펴보고, 작품과 관련된 분야 찾아보기 | 승강기 안전하게 이용하기 | 비만을 알고, 예방하기 | 유연성 기르기 |
학습 활동 | - 작품과 관련된 분야에 줄 그어보기 - 여러 작품 살펴보기 | - 승강기 안전하게 타는 방법 | - 비만의 원인 알아보기 - 비만의 문제점 알아보기 - 비만 예방하기 | - 유연성 알기 - 요가로 유연성 기르기 |
6 교 시 | 과목 | | 국어 | 수학 | |
단원명 | 1. 재미가 톡톡톡 | 1. 덧셈과 뺄셈 |
학습 주제 |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| 덧셈과 뺄셈 복습하기 |
학습 활동 | 교과서 50~61쪽 ‘으악 도깨비다.’를 다시 읽어보고 가족에게 느낌 말하기 | 수학익힘 12~17쪽 풀어보기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