구분 | 4/20(월) | 4/21(화) | 4/22(수) | 4/23(목) | 4/24(금) |
1 차시 | 과목 | 창체 | 국어 | 국어 | 국어 | 국어 |
단원명 | 자율활동 | 1. 시를 즐겨요 | 1. 시를 즐겨요 | 1. 시를 즐겨요 | 1. 시를 즐겨요 |
학습 주제 | 온라인 개학 | 장면을 떠올리며 시 읽기 | 시 속 인물의 마음 상상하기 | 시 속 인물의 마음을 상상하며 시 읽기 | 좋아하는 시 낭송하기 |
교과서 | | 국어 12~15쪽 | 국어 16~19쪽 | 국어 20~22쪽 | 국어 23~25쪽 |
학습방법 | 홈페이지, 담임재량 | 바로학교 | 바로학교 | 바로학교 | 바로학교 |
학습 활동 | <활동1> 홈페이지 댓글달기 연습 <활동2> 학습활동 준비 확인 <활동3> 담임과의 소통 | <활동1> 장면을 떠올리며 시 읽기 <활동2> 시 속 인물의 마음 생각하며 바꾸어 써 보기 | <활동1> 시 속 인물의 마음 상상하기 <활동2> ‘잠자는 사자’ 읽고 물음에 답해 보기 | <활동1> 시 속 인물의 모습을 떠올리며 ‘치과에서’ 읽어보기 <활동2> 시 속 인물의 마음을 표정으로 나타내기 (교과서 21쪽) | <활동1> 시를 읽어 본 경험 떠올려보고, 친구들 앞에서 낭송하고 싶은 시 정하기 (교과서 23쪽) <활동2> 가족들 앞에서 좋아하는 시 낭송해보기 |
참고 사항 | | 교과서 14~15쪽 쓰기 | 교과서 17,18쪽 쓰기 | 교과서 21쪽 쓰기 | 부모님 확인 |
2 차시 | 과목 | 국어 | 수학 | 수학 | 수학 | 수학 |
단원명 | 시를 즐겨요 | 세 자리 수 | 세 자리 수 | 세 자리 수 | 세 자리 수 |
학습 주제 | 시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읽기 | 몇백 알아보기 | 세 자리 수 알아보기 | 각 자리의 숫자가 나타내는 값 알아보기 | 세 자리 수 만들기 |
교과서 | 국어 8~11쪽 | 수학 12~13쪽 | 수학 14~15쪽 | 수학 16~17쪽 | 수학 18~19쪽 |
학습방법 | 바로학교 | 바로학교 | 바로학교 | 바로학교 | 바로학교 |
학습 활동 | <활동1> 여러 가지 방법으로 시 읽기 <활동2> 경험을 떠올리며 여러 가지 시 읽어보기 | <활동1> 몇백 알아보기 <활동2> 몇백 문제 풀어보기 (교과서 12~13쪽) | <활동1> 세 자리 수 알아보기 <활동2> 세 자리 수 문제 풀어보기 (교과서 14~15쪽) | <활동1> 세 자리 수에서 각 자리의 숫자가 나타내는 값 알아보기 <활동2> 각 자리가 나타내는 값 문제 풀어보기 (교과서16~17쪽) | <활동1> 세 자리 수 놀이하는 방법 알아보기 <활동2>세 자리 수 만들기 놀이하기 |
참고 사항 | 교과서 11쪽 쓰기 | ☑ 수학익힘 8~9쪽 풀고 채점하기 | ☑ 수학익힘 10~11쪽 풀고 채점하기 | ☑ 수학익힘 12~13쪽 풀고 채점하기 | 준비물 주사위 |
3 차시 | 과목 | 수학 | 창체 | 창체 | 창체 | 안전 |
단원명 | 1. 세 자리 수 | 독서교육 | ‘지구의 날’ 환경 교육 | 생명존중교육 | 안전한 우리 집 |
학습 주제 | 90보다 10만큼 더 큰 수 알아보기 | 책은 내 친구 | 자연은 내 친구 | 생명은 소중해요 | 우리 집 안전 약속 실천하기 |
교과서 | 안전 10~11쪽 |
학습방법 | 바로학교 | 바로학교 | 바로학교 | 바로학교 | 바로학교 |
학습 활동 | <활동1> 90보다 10만큼 더 큰 수 알아보기 <활동2> 90보다 10만큼 더 큰 수 문제 풀어보기 (교과서 10~11쪽) | <활동1> 내가 좋아하는 동시 찾아 읽기 <활동2> 시화 꾸미기 | <활동1> 환경과 지구를 아프게 하는 것들에 대해 알아보기 <활동2> 환경퀴즈풀기 | <활동1> 나는 엄마와 아빠의 소중한 작품 <활동2> 이야기 만들기 | <활동>집에서 안전하게 생활하기 위한 방법 익히기 |
참고사항 | ☑ 수학익힘 6~7쪽 풀고 채점하기 | 준비물: 동시집 부모님 확인 | 부모님 확인 | 부모님 확인 | 부모님 확인 |
4 차시 | 과목 | 창체 | 통합(즐)/통합(즐) | 통합(슬)/ 통합(즐) | 통합(슬)/통합(즐) | 통합(바) |
단원명 | ‘장애인의 날’ 장애이해교육 | 2. 봄이 오면 | 2. 봄이 오면 | 2. 봄이 오면 | 2. 봄이 오면 |
학습 주제 | 우리는 모두 친구 | 봄아 어디까지 왔니 | 봄이 오면 달라져요 | 봄 날씨는 변덕쟁이예요 | 어떤 옷을 입을까요 |
교과서 | | 통합(봄)2-1 82~85쪽 | 통합(봄)2-1 86~89쪽 | 90-93쪽 | 94-97쪽 |
학습방법 | 바로학교 | 바로학교 | 바로학교,홈페이지 | 바로학교 | 바로학교 |
학습 활동 | <활동> 나와 다름이 있는 친구를 대할 때 | <활동1> 봄이 왔어요 <활동2> “봄아 어디까지 왔니” 노래부르기 <활동3> 봄 풍경 및 그 느낌을 그림으로 표현하기 | <활동1> 봄과 겨울은 어떻게 다를까? <활동2> 봄이 찾아오면 <활동3> 얼을땡 놀이, 봄에 할 수 있는 자연 놀이 알아보고 해 보기 | <활동1> 봄날씨 특징 알아보기 <활동2> 봄날씨 특징 확인하는 방법 알아보기 <활동3> 봄날씨에 관련된 미니북 색칠하기 | <활동1>날씨에 어울리는 옷차림 연결하기 (교과서96쪽 학습) <활동2>날씨에 어울리는 옷입히기 놀이하기 (교과서97쪽 학습) |
참고사항 | 부모님 확인 | 부모님 확인 |
5 차시 | 과목 | 안전 | |
단원명 | 2.안전한 우리 집 |
학습 주제 | 가정에서 지켜야 할 안전 수칙 지키기 |
교과서 | 안전 8~9쪽 |
온라인 학습방법 | 바로학교 | 종합장(기록장 ) | 봄86~87쪽 쓰기 | 준비물 : 활동지, 색연필, 가위 |
학습 활동 | <활동>가정에서 지켜야 할 안전 수칙 알아보기 |